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개봉기 (장점과 단점)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개봉기 (장점과 단점)

 

핸드폰을 갤럭시S8로 바꾸면서 영상을 볼 때마다 작은 화면에 답답함을 느끼게 되자 태블릿PC 또는 패드나 탭 생각이 간절해지더라구요. 태블릿pc까지는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패드와 캘럭시탭을 고민하다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를 선택했답니다.

 

이 제품 역시 같은 10.1이라 하더라도 S펜의 유무, 와이파이와 LTE 차이에 따라 종류가 나눠져 있으며 가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요즘 와이파이가 안 되는 곳이 거의 없고, 급할 땐 핸드폰 데더링 기능을 이용하면 되니까 저는 와이파이 모델을 선택했는데요. LTE용은 통신사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주문하자마자 다음날 아침 총알배송된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제품의 스펙 사양입니다.

크기는 254.2X155.3X8.2mm로 제일 중요한 화면 크기는 25.65cm로 총 무게는 554g입니다. 카메라 화상도는 요즘 최신폰에 비하면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지만 이걸로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것이 아니니 충분할 듯합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수명이 향상됐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내부 저장 용량은 32GB이지만 Micro-SD카드를 추가하면 최대 256GB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저는 S펜이 지원되는 모델로 구입했어요.

 

가장 궁금해하실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는 본문 하단에 종합해서 작성하겠습니다.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케이스를 개봉!

사실 별 거 없습니다. 탭과 충전기, 여분의 S펜 심 4개와 간단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는 게 다였는데요. 구성품이 참 단출한데 이미 예상했던 사항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모델이기 때문에 따로 개통을 하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전원을 켜서 wifi에 연결한 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필요한 어플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S펜이 하도 좋다고 하여 이 제품을 선택한 것도 있는데, 요게 진짜 요물이더라구요. 이건 갤러시탭A6 장점 부분에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장점입니다.

-일단 가성비 최고. 저렴한 가격 대비 활용도가 높고 사양도 나쁘지 않음

-화면이 크기 때문에 영상 시청 시 용이하고 간단한 문서작성도 편리함

-인강 또는 영상 시청시 아주 원활하게 돌아감

-생각보다 똑똑한 S펜 기능

 힘을 주는 세기에 따라 글씨의 굵기가 달리지기 때문에 실제로 필기하는 느낌이 듬

 이미지에 가까이만 펜을 대도 이미지상의 단어 번역, 영단어 번역 기능이 뛰어남

 펜 유무에 따라 램 1기가 정도 사양 차이가 있음

 

다음은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단점입니다.

-무게가 554g이라 무겁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실제 체함하기에는 살짝 무게감이 있음

-충전기가 USB 마이크로 B타입으로 기존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

 C타입인 핸드폰 충전기와 호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시 번거로움

 

아직 사용한지 며칠 안되어 장단점을 많이 찾지는 못했지만 3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간략하게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