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줄거리 박해수 정경호 크리스탈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줄거리 박해수 정경호 크리스탈

 

응답하라 시리즈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여 제작한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우정 작가는 극본 기획에 참여하였으며, 이 작품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제작진 중 한 명이었던 정보훈 작가의 입봉작이라고 합니다.

 

극중 배경이 '교도소'라고 알려져 혹시나 범죄자들이 미화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는데요. 그러나 교도소에서 일어날법한 사건과 다양한 인간군상을 리얼하게 그려내면서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호평 속에서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인공 제혁을 중심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생 제희를 성폭행하려던 강간범을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제혁은 하루 아침에 야구계의 슈퍼스타에서 범죄자가 되고 맙니다. 항소심을 준비하며 서부구치소에서 복역 중이던 제혁은 그곳에서 교도관 조주임, 7하5방의 방장 명교수, 건달, 똘마니를 만나 여러 사건을 겪으며 구치소에 적응해나갑니다.

 

그러나 피해자가 뇌사에 빠지면서 제혁은 항소심에서 정당방위를 넘어선 과잉방위 혐의로 징역 1년의 원심 확정 판결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서부교도소로 이감되어 장기수, 문래동 카이스트, 장발장, 고박사, 한양, 유대위, 법자, 교도관 팽부장과 고교시절까지 함께 야구를 했던 준호를 만나게 되죠.

 

 

실제 드라마에 소재로 사용된 제혁의 이야기는 2013년 대중들의 공분을 샀던 사건과 비슷한 점이 참 많습니다. 한 여성을 성폭행하려던 남성이 축구선수 출신의 피해자 남동생과 격투 끝에 병원에 실려간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가 꽤 많은데, 그 중에서는 제혁처럼 과잉방위로 실형을 선고받은 경우도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처럼 드라마를 보면서 과거의 사건을 떠올리시지 않았나 싶은데요.

 

 

한편 슬기로운 감빵생활 줄거리는제혁의 중심 사건 이외에도 다른 재소자들이 에피소드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곳인 만큼 죄목도, 범죄자가 된 이유도 각기 다르지만, 각 인물들은 촘촘하게 그려내면서 현실감을 부여하는데요. 제작진의 디테일한 취재를 통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리얼리티가 주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혁(박해수) - 한국시리즈 2년 연속 MVP, 골든글러브 3연패의 특급 마무리 투수 제혁은 야구를 위해서라면 술과 담배는 물론 탄산음료, 패스트푸드도 입에 대지 않는 야구가 인생의 전부인 인물입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계약을 위해 미국으로 떠나기 직전 제혁은 정당방위라고 생각했던 사건에서 범죄자가 되어 구치소에 수감됩니다. 동생을 구하기 위해 했던 행위가 과잉방위로 바뀌는 순간 그는 더 이상 슈퍼스타 김제혁이 아니었습니다.

 

희망이었던 항소도 기각되면서 교도소로 이감된 제혁은 그곳에서 학창시절 선수생활을 함께 했던 준호와 재회하게 됩니다. 준호의 도움으로 교도소 생활도 점차 적응해나가는 제혁, 틈틈이 재활훈련도 하면서 감빵 동기들을 돕습니다. 그는 다시 야구선수로 복귀할 수 있을까요?

 

 

준호(정경호) - 똑똑하고 뭐든지 빨리 배우는 엘리트 교도관, 일명 이부장이라 불리는 준호. 준호와 제혁은 고등학교 때까지 함께 야구를 했던 단짝 친구로 불의의 사고로 준호는 야구를 그만두게 됩니다. 그리고 교도관이 되죠. 그렇게 교도관이 된 준호 앞에 제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제혁의 등장은 준호의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지호(크리스탈) - 제혁과 준호를 가르쳤던 감독님의 딸 지호는 지혁에게 마냥 작은 꼬맹이었습니다. 그러나 지호가 대학생이 되고 키다리아저씨였던 제혁과 지호는 연애를 시작하는데요. 야구밖에 모르는 제혁 때문에 결국 이별하게 되는 두사 람. 그러나 이별 후 감옥에 간 제혁이 걱정되는 지호는 계속해서 제혁을 찾아갑니다. 지호의 진짜 속마음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및 주요인물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