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웹툰 한번 더 해요 원작 드라마 줄거리 결말 비교

고백부부 웹툰 한번 더 해요 원작 드라마 줄거리 결말 비교

 

연재 중인 웹툰이 드라마로 제작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이지만 KBS금토드라마 <고백부부>는 현재 네이버 금요일 연재작 <한번 더 해요>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고백부부 웹툰 원작 한번 더 해요와 드라마는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색되면서 주인공들의 이름만 바뀌었을 뿐 드라마와 고백부부 웹툰 줄거리는 비슷하게 흘러갑니다. 대학교 CC였던 선영과 대광은 열렬히 사랑했고, 사랑해서 결혼으로 부부의 연을 맺게 됩니다.

 

 

그러나 학교 여신으로 미모 원탑이었던 선영은 아이 출산, 독박 육아로 경단녀가 되고 자존감은 바닥을 치고, 심신이 지칠대로 지쳐있는 상태였죠.

 

 

한때 학교 킹카로 이름을 날렸던 대광 역시 가장의 무게를 견디며 힘겹게 사회생활을 하고 있던 중이었죠.

 

고백부부 원작과 드라마의 싱크로율이 상당한데요. 무려 18년 전 20살로 돌아간 대학생 새내기를 연기하는 장나라, 손호준의 모습에서 위화감은 전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한편 고백부부 원작 웹툰 한번 더 해요 줄거리처럼 결혼을 후회하는 두 사람. 그 날은 서로에게 다시 태어난다면 상대방과 절대 결혼하지 않겠다 다퉜던 날이었는데요.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드라마에서는 이혼 판결을 받은 다음 날 과거로 돌아갔던 것입니다.

 

드라마에는 독박육아를 하는 아내의 입장, 그리고 처자식을 위해 그야말로 전쟁터같은 사회생활을 견뎌내는 남편의 입장을 1회에서 자세하게 다루기 때문에 두 사람이 극단으로 치닫는 이유가 충분히 설명됩니다.

 

 

그렇게 18년 전 1999년으로 돌아간 선영(진주)과 대광(반도). 꿈이라 생각했지만 다음 날도 여전히 2017년이 아닌 1999년이란 것과 자신뿐만이 아닌 두 사람이 함께 과거로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본격적인 고백부부(한번 더 해요)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다신 엮이지 말자고 생각하지만 어쩔 수 없이 서로를 신경쓰게 되는데요. 이혼한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 앙금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점차 이들에게 벌어질 변화가 기대됩니다.

 

 

고백부부 원작 웹툰 한번 더 해요는 현재 79회까지 나왔으며, 무료보기가 가능한 작품이니 드라마와 함께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고백부부 결말은 웹툰 역시 한창 연재 중이기 때문에 이렇다 정확히 말씀드릴 순 없지만 이들이 다시 2017년으로 되돌아오는 걸로 엔딩을 맞이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