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계란 번호 살충제 달걀 번호 31곳 확인

살충제 계란 번호 살충제 달걀 번호 31곳 확인

 

다른 것도 아닌 먹거리에서 또 다시 문제가 터지면서 국민들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그것도 매일 밥상에 올라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에 패닉 상태인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발빠른 대처와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하는데 검색해도 살충제가 검출된 달걀 리스트가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 농림축산식품부가 공개한 내용을 토대로 살충제 계란 번호를 정리해봤습니다.

 

계란 껍질에 찍혀 있는 코드를 통해 구분이 가능한데요 전수조사 대상 농가 1239곳 중에서 현재 17일까지 876곳에 대한 검사가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위 표는 지금까지 살충제 달걀 번호입니다.

 

지금까지 추세로 보아 앞으로 더 늘어나는 곳이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살충제 계란 번호 코드는 시/도를 타나내는 숫자(2자리)에 생산자명의 영문약자(영문3자리) 혹은 기호(숫자3자리)를 합한 총 5자리로 표기됩니다.

 

예를 들어 충남 시온 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에는 '11시온'이라 찍혀있는 식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집에 있는 것이 살충제 달걀 번호에 해당하는 제품이라면 즉시 조치를 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