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합계 단축키로 쉽고 빠르게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로 쉽고 빠르게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칙연산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덧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번의 수식 입력만으로 자동으로 합계를

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매우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월부터 5월 현재까지 판매된

A, B상품 판매 개수를 통해 월별 판매량과

각 상품별 판매량을 엑셀 자동합계를

활용하여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SUM함수를

직접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SUM(C4:D4)

 

괄호 안에 들어간 인수는

합계를 구할 셀의 범위입니다.

여기서 콜론(:)은 구분기호입니다.

 

=SUM(첫 번째 셀:마지막 셀)

 

 

 

엔터를 누르면 "1,244"라는 값이 도출됩니다.

 

다음은 수식이 적용된 셀을 선택 후 사진과 같이

끝 지점을 클릭하여 아래로 드래그해보겠습니다.

 

드래그만으로 엑셀 자동합계가 완료되었습니다.

 

 

E8의 셀을 선택해보면 SUM 수식이

동일하게 적용되어 기존의 C4:D4이

C8:D8로 바뀌어 "172"란 값이

도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홈탭의 메뉴를 이용하여

간단히 합계를 구해보겠습니다.

 

 

셀을 지정한 후 "합계(S)"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범위 설정되어 엔터만 누르면 됩니다.

범위는 드래그하여 다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Alt + H 키를 동시에 누르면 단축키를 보여줍니다.

방금 사용했던 함수 메뉴에는 "U"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합계"에는 "S"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합계 단축키는 Alt + H 다음

U, S를 차례대로 누르면 되는데요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역시 범위가 자동 선택됩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엔터를 누르면 값이 도출되며

드래그로 새로운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